본문 바로가기
취미/심리테스트

MBTI 나에게 맞는 자기관리 유형 테스트

by spower 2022. 9. 20.
반응형

심리테스트
테스트
자기관리
자기관리유형테스트
MBTI
MBTI테스트
성격
성격유형테스트

 

안녕하세요. 방해금지모드입니다. 요즘은 자기 관리가 아주 중요하죠. 일상생활이나 업무적으로 효과적이고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자기관리유형테스트 를 가지고 왔습니다. 테스트 결과로 MBTI까지 나오더라고요. MBTI 유형에 맞춰 잘 맞는 자기 관리 습관까지 추천을 해주니 습관을 만드는데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특히나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기관리유형테스트는 총 12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상애서 한 번쯤 고민해보고 경험해봤을 일들로 문항이 이루어져 있어요. 그만큼 MBTI와 유형에 맞는 습관을 정확히 알려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문항별 선택지는 다 달랐습니다. 2개에서 4개까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문항 자제도 아주 쉬어서 금방 답할 수 있고 경험해봤을 법한 문항들이라 이전에 내가 어떻게 했었는지를 생각해보면 더 쉽게 답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잘못해도 뒤로 가기를 누르면 이전 문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처음으로 돌아갈 필요 없이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의 테스트 결과가 나왔습니다. "매일 매일 부지런! 성실의 아이콘 햄스터"라고 하네요. 자기관리유형테스트의 결과는 동물로 표현해도 결과를 보여줍니다. 캐릭터 밑에 MBTI 유형을 보여주는데 "#ISFJ", 정확히 저의 MBTI 유형으로 나왔네요. 

 

 

 

햄스터의 특징은 "타고난 자기관리왕" "합리적인 성실함" "안정감 추구" 라고하네요. 대체로 다 맞는 것 같습니다. MBTI 기반으로 하다 보니 특징까지도 비교적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 같네요. 

 

 

 

거기에 자기 관리법까지 알려주어서 적용해보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햄스터에게 추천하는 습관은 "하루 30분 나만의 시간 갖기" "적절히 쉬어가는 연습" "다른 사람들에게 내 루틴을 공유하기" 라고 합니다. 일과를 보내다 보면 쉬지 않고 일해서 힘들 때가 있고 쉬는 시간을 넣는 게 잘 안 되는 편인데.. 뭔가 들킨 느낌이네요. 이제부터 쉬어가는 연습을 해야겠네요. 

 


 

 

 

그리고 나와 잘 맞는 유형까지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저랑 잘 맞는 찰떡궁합은 낙천주의자 다람쥐이고, 함께하면 파국이라는 목표 지향형 독수리가 있습니다.

 

 

 MBTI의 유형이 16개인 것처럼 동물의 유형도 16개가 있습니다. 햄스터 외의 15마리의 동물 유형이 더 있습니다. 자기관리유형테스트 해보시고 자기 관리 습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게시물 

 

동플갱어테스트 나는 무슨 동물로 변했을까

안녕하세요. 방해금지모드입니다. 오늘은 동플갱어 테스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친구가 갑자기 해 봤냐고 보내준 심리테스트. 요즘엔 MBTI부터 정말 많은 테스트들이 있더라구요. 10

sopo680.xyz

 

 

반응형

'취미 > 심리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플갱어테스트 나는 무슨 동물로 변했을까  (0) 2022.09.17